여행정보

지구별로의 여행자

메뉴

구글 애드센스 커뮤니티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반응형 웹 디자인으로 바꾼 것과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를 적용시킨 것을 정보 차원에서 공유하였다.


good day iyagi 님이 답글에서 플로팅 기술이 구글 정책이 될 수 있다고 하셨다. 흠~ 대부분의 홈페이지의 모바일 페이지에서 제일 밑 하단은 가로 막대를 사용하지 않던가? 그리고 세로 긴 광고도 사이드바 본문 옆에서 스크롤 따라 내려가는 것도 많이 봐 온 터라 조금의 의심을 가지고, 구글 애드센스 도움말이나 기타 블로그들을 검색하기 시작했다.


정책 위반이 될 수 있었다. 아직도 조금은 이해가 안 가지만, 클릭 유도 내지 무효 클릭 유발 광고 위치로 볼 수 있다고 한다. 그럼 지금 모바일 하단 고정 광고를 싣고 있는 사이트들은 모두 구글 정책 위반... 수익을 조금 더 내려고 남을 다 한다고 따라하다가 계정 정지를 당하느니 깔끔하게 포기했다. ㅋㅋㅋㅋ


모바일에서도 3개의 광고 단위를 다 사용하고 있으므로, 사실 티스토리 자체 모바일 웹 스킨 보다는 유리한 편이다. 그리고 글 발행할 때 마다 본문에 코드 삽입하지 않아도 되고...


잃는 것이 있으면 얻는 것도 있다고... 하단 고정 광고를 삭제하니... 모바일 페이지가 더 깔끔해졌다. 구글에서 이것을 원하였던가? ㅋ


여러분도 모바일 하단에 고정 위치로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하고 있다면 조심하세요. ^^



세부 어린이 방학 엉어 캠프라는 광고가 모바일에서 스크롤 해도 그 위치에 항상 위치하고 있었어요. 광고 효과는 하다다 하죠. 그러나 이것이 정책 위반이 될 수 있답니다.



comments powered by Disqus 스윙바 지도 및 구글 지도 사용법 : http://eonnow.kr/135